현우파파's 블로그-우보천리(牛步千里)

LG퓨리케어 미니, 출시하자 마자 구입을 한지라 약 1달 남짓 사용해봤네요.

긴 사용시간은 아니지만, 이동형 미니 공기청정기인지라 1달 정도면 충분히 실사용 후기를 업데이트 해도 될것 같습니다.

추가되었으면 좋았겠다~싶은 아쉬운 부분은 글 아래부분을 참조하세요.

초간단 구매 후기는 이전 글을 참조하시고요^^ ☞

LG 퓨리케어 미니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

 

LG 퓨리케어 미니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

LG퓨리케어미니 앞으로 더하면 더했지 절대 나아지지 않을 것 같은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미니 공기 청정기를 장만했습니다. 차량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고요. 이로써 공기청정기만 3대 째네요. 중꿔 정..

gpchun.tistory.com

 

실사용 후기

구매 후 약 1달 남짓 기간동안 자동차에서도 사용해보고, 잠잘 땐 애 방에다 두고 사용도 하고, 나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구형 K5)에서는 거치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차량 내부 먼지 상태에 따라 빨간색/초록색/파란색으로 순간순간 변하는 걸 보니, 확실히 먼지는 잘 잡아내고 있구나...라는 생각입니다. 공기청정기가 동작중일 때의 소음도 무시할 만한 수준입니다.

장거리 이동시에도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는데, 역시 차량 내 거치가 문제이긴 합니다.

대체 이걸 어디다 둬야 신경이 안쓰일지 ㅋ 거치대를 알아봐야 할까요?ㅎㅎ

자동차 에어컨 켰을 때의 곰팡이 냄새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기분 상 조금이라도 덜 할지는 모르겠으나, 청정기 표시등 상태는 계속 파란색으로 좋다고 나오는지라, 곰팡이는 못 잡는 걸로 결론내야 할까요? 이건 사실 잘 모르겠네요... 냄새가 이전보다 빨리 덜해지는 느낌도 들고 ㅋ.


 

미니,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기

퓨리케어 미니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이랑 연동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처음 구매하자 마자 시도해봤지만 기기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나름 고객센터(?)쪽으로 이메일도 보내고 했는데... 전혀 대꾸가 없더군요... 실망 -.-

그러던 중 드디어 오늘 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검색 문제가 해결되었을까 기대를 하며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LG PuriCare Mini 구글플레이 업데이트

위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앱 업데이트 내용에 일부기기에서 검색안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S6 edge에서도 기기등록 문제가 해결이 되었겠죠? 일단 업데이트 해서 등록을 해봤습니다.

 

블루투스 기기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바람개비 모양 버튼을 3초정도 눌러주면 블루투스 표시등이 깜박이는데, 이때 등록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되어야 합니다...만 지난번에는 안됐었죠. 

LG퓨리케어 미니 블루투스 기기등록 (1,2단계)

 

앱을 업데이트 했더니 드디어 2단계에 퓨리케어 미니 기기가 보입니다 Wow~.

화면에 표시된 제품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잠깐 보이면서 등록이 완료됩니다.

LG퓨리케어 미니 블루투스 기기등록 (3단계)

오늘은 그런대로 공기가 좋은 편이었네요.

이제 기기 등록을 완료했으니, 스마트폰으로 이것 저것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전원버튼을 누르면 원격으로 퓨리케어 미니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껐다가 켜면 잠시 공기상태를 체크하는 모드가 되지요. 왼쪽 위쪽엔 블루투스 표시와 배터리 용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퓨리케어 미니로 기기 ON시 화면

 

아래 그림은 오른쪽 아래 "쾌속"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 입니다. 쾌속 모드는 30분 후 자동 해제되나 보네요.

LG퓨리케어 미니 쾌속 모드 동작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퓨리케어 미니의 몇몇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앱 화면의 오른쪽 윗부분 점3개 있는 부분(아래 그림 동그라미)을 눌러주면 알림설정/오염도이력/제품관리 항목이 나타납니다.

알림설정을 눌러보면 필터교체시기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네요.

기기관리-알림설정

 

다음으로 제품관리를 선택하면 필터관리/미세먼지센서 동작/자동 ON-OFF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필터관리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필터정보 및 필터교체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요건 참 좋네요~^^

기기관리-필터관리

 

LG퓨리케어 미니 앱의 단점...이라기보단 약간의 아쉬운 점

스마트폰으로 미니를 제어할 수 있다는 크나큰 기대감이 있었지만, 기대가 큰 만큼 아쉬움도 크게 다가오네요ㅋ. 몇몇 불만스러운 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우선 무선 연결 방식이 썩 맘에 들지는 않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거리제한이 있기 때문에 wifi도 지원해줬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블루투스 연결 후 스마트폰으로 wifi 등록을 하면 안될 이유도 없어보이는데... 이건 후속버전에서 업그레이드를 해볼만 하겠죠?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기능 개선이 1달 넘게 걸릴 이유가 있었나 싶습니다. 아니 초기에 충분한 호환성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LG전자 S/W 엔지니어들이 영 시원찮은건지... 아님 52시간 근무로 늦어졌을라나...

2. 기기관리 메뉴를 통해서 센서동작 및 기기 ON/OFF를 제어할 수 있는데, 취침예약 같은 기능도 추가되는게 좋겠습니다.

3. 배터리 표시창도 숫자로 표시를 해주든가, 아니면 상태를 10단계 정도로 구분해주면 훨씬 편리할 거라는 생각입니다... 실제 기기랑 동일한 3칸짜리 표시로는 남은 사용시간 확인에 아무런 도움이 안되지 않을까요?

3. 미세먼지 수치를 큼지막하게 표시를 해서 시인성을 높이면 더 좋을것 같네요. 물론 중간에 그림으로 4단계 표시를 해주긴 하지만, 수치가 바로 확인되는게 훨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싼 것과 이런저런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지만, 잘 샀다는 생각엔 변함이 없습니다. 항상 차량 공기상태에 신경이 쓰였었고, 인터넷 먼지 정보만으로는 집 밖에서의 공기오염 상태 확인도 한계가 있었기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