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막걸리나무도 가족의 건강이 젤 소중합니다^^. 그 외 경제적 자유인이 되고싶은 자그마한(?) 꿈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목표한 수치는 있지만 노후에 건강하게 살면서 언제든지 막걸리 한 사발 할 수 있는,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여유로움은 가졌으면 좋겠네요. 그날을 위해서 오늘도 재테크 관련해서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습니다.
출근길 분당선 대모산역 출구 쪽에 몇년 전부터 게시되어있던 신한금융투자의 광고판 그림입니다.그림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며칠전부터 원본을 찾기위해 인터넷을 뒤지다가 오늘 드디어 발견했네요. 신한 neo50 플랜으로 이미지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적은 돈을 열심히 굴려서 목돈을 만들고,큰 돈을 안정적으로 굴려서 노후를 즐긴다. 요런 컨셉입니다.
금융회사 광고라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이지만, 부동산 투자하는 분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그림입니다. 투자초기에는 소형 아파트,오피스텔 위주로 열심히 모으는 단계를 거쳐서, 궁극적으로는 꼬마빌딩을 갖는 단계까지 투자 대상만 다르지 단계별 투자행위는 비슷한 것같습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소액으로 시작해서 고래크기의 자산을 만들려면 소형 물고기가 무진장 많이 필요합니다. 안타깝지만 딱봐도 고래같은 자산을 만들기가 참으로 어려운 건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처음부터 포기하고 아무것도 안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파란지붕 아래에서 아무 것도 안해야 할 자는 온갖 사고를 다 치고 있는 상황이지만, 우리는 뭐라도 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물고기 한마리 더 붙이기 위한 종자돈을 금융투자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대한 절약해서 새는 돈을 줄이는 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