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타기관 OTP 등록하기
미래에셋증권이 대우증권을 인수한 뒤 미래에셋대우로 통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통합 후 명칭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서로 다른 이름 2개를 붙여놓은 것이 영 거슬립니다. 굳이 대우라는 명칭을 고수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어차피 부실해서 망한회사인데 -.-
양사간의 전산통합이 2017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진행된 것 같은데, 2017년 첫 거래일인 1월 2일에 통합 MTS인 M-Stock의 접속불량 현상 때문에 고객들 원성이 자자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행히 저 같은 경우는 카카오증권으로 거래가 가능했던 지라 큰 문제가 없었지만, 충분한 검증도 거치지 않고 앱을 릴리스한 미래에셋에 문제가 많습니다. 전산통합이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하루에도 몇번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하는 것은 분명 준비 부족으로밖에 설명할 길이 없어보입니다.
통합 후 불편해진 점
1. 체결 문자알림 서비스 내용이 많이 부실해졌습니다. 기존 미래에셋을 사용할 경우 매수가(or 매도가), 주문수량이 표시되었는데, 미래에셋대우로 변경 후에는 딸랑 체결된 주문 수량만 표시가 됩니다. 이건 하루속히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원래 대우증권 알림 서비스가 이랬나요? 안좋은 쪽으로 통합된건가?
2. MTS 접속 후 매수, 매도 주문시 약간 밀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기분탓인가요…?
기존에 사용하던 토큰형 국민은행 토큰형 OTP를 NH투자증권에서 발급받은 카드형OTP(나무체크카드)로 변경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앱과는 달리 미래에셋 MTS인 M-Stock에서는 OTP등록 메뉴가 없습니다.
OTP변경 등록을 위해서는 저 또한 지점방문이 필요한것으로 생각했는데,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https://www.miraeassetdaewoo.com)를 방문해보니 OTP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OTP를 등록하기위해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신규 OTP등록을 하기 전에 기존에 사용 중이던 OTP를 반드시 이용해지해야 합니다.
기존 OTP를 해지하지 않고, 신규 OTP를 등록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될것입니다^^
[STEP 1] 기존 OTP 이용해지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STEP 2]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면, 좌측에 공인인증/OTP 메뉴가 보이는데요, OTP관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STEP 3] OTP관리 > 타사발급 OTP 이용등록/해지 항목을 클릭합니다.
[STEP 4] 타사발급 OTP 이용등록/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구분에 이용등록, 이용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반드시 이용해지부터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이용해지를 위해 계좌번호와 거래비밀번호, 기존 OTP 제조사 및 발급기관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STEP 5]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인증을 위한 정보입력창이 나타납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방법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전 휴대폰인증으로 진행했네요.
[STEP 6]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해주면 됩니다.
[STEP 7] OTP이용해지가 완료되면 [STEP 4]화면에서 이용등록을 선택합니다. 이용해지시와 마찬가지로 계좌정보와 신규 OTP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나무체크카드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OTP제조사는 스마트이노베이션, OTP 발급기관은 NH투자증권, OTP기기일련번호는 나무체크카드 뒷면의 S/N 12자리 숫자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을 완료하면 신규 OTP 등록이 완료됩니다.
지점방문없이 인터넷으로 편하게 OTP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나무 앱에서 나무체크카드 OTP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