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결합형 체크카드 사용등록 및 OTP카드 등록하기
원래는 지난주에 받았어야하는데, 부재중으로 반송되어서 이번 주 초에 수령한 NH투자증권의 OTP결합형 나무체크카드입니다. 신용카드를 우편으로 받게되면 반드시 사용등록을 해줘야 하는데요, 요 체크카드도 마찬가지로 사용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카드를 수령해서 개봉해보면 자세한(?) 안내문스티커가 카드 앞면에 붙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ARS전화로 등록하면 됩니다.
1522-0039 ▶ 1번(개인) ▶ 2번(사용등록 및 비밀번호 등록)
카드 오른쪽 아래의 PRESS를 눌러주면 6자리의 1회용 비밀번호가 출력됩니다. OTP카드는 신용카드 사이즈와 완벽히 일치합니다. 비밀번호 LCD창 부근이 두껍지도 않습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358D04658650A113D)
제가 발급받은 카드는 OTP결합형 체크카드입니다. NH투자증권의 체크카드에 OTP기능을 추가한 것이죠. 카드 사용등록만으로는 OTP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서 모바일 증권앱 나무를 실행시킨 후 OTP카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자 그럼 나무 앱에서 OTP카드를 등록해보도록 하죠.
우선 나무 앱을 실행한 후 고객센터 ▶ 공인인증/OTP ▶ OTP등록/해지를 선택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21E3C4058650BD92F)
현재 KB국민은행의 토큰형 OTP가 등록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새로운 OPT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기존 OTP를 해지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살포시 닫기를 터치해주면 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61C634558650A5034)
OTP등록 및 해지 화면에서 당사/타기관 등록(default로 선택되는 창입니다)탭을 선택합니다.
증권계좌번호와 거래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나무에서는 계좌번호대신 핸드폰 번호로 송금할 수 있다고 했는데, OTP등록을 할 때에는 실제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증권계좌정보 입력 후에 아래화면처럼 OTP카드의 나머지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OTP유형을 카드결합으로 선택하면 OTP업체명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선택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OTP체크카드의 일련번호 및 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일련번호와 체크카드번호는 카드 뒷면에 적혀 있습니다. 제일 위 그림을 참조하세요.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46A1F4358650A8323)
공인인증비밀번호까지 입력해서 OTP카드를 등록완료하면 NH투자증권에서 OTP가 발급되었다고 SMS를 전송해줍니다.
정상 등록 후 실제 사용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이체 메뉴를 실행해봤는데, 당연히 잘 됩니다.
타기관에 나무체크카드의 OTP를 등록하면 5천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미래에셋 계좌의 OTP카드를 변경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