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우파파's 블로그-우보천리(牛步千里)

제가 주력으로 사용중인 NH농협 하나로 카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NH농협카드에는 BC카드 계열과 NH카드 계열 2종이 있습니다. 원래는 농협에서 BC카드 브랜드만 발급했었는데, 수년 전 NH카드회사가 생기면서 독자 브랜드인 NH채움카드가 발급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채움카드 출시했을 때 이런저런 이벤트에 굉장히 자주 당첨되었던 기억이 있네요. 뭐든 첫 출시 때 혜택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농협하나로 카드의 최대 장점은 하나로클럽 또는 하나로마트 이용시 10%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전 대형마트 중 하나로마트를 가장 좋아했었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이 카드를 발급했었습니다.

주요 혜택은 다음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농협판매장 10% 청구할인, 농협주유소 또는 SK에너지 주유소 리터당 60원 청구할인, 대중교통 5% 청구할인이 주요 혜택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포인트적립이 아니라 청구할인이란 점입니다. 왠지 카드 한장 발급받고 싶어지지 않나요? 


혜택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판매장 10% 청구할인 혜택은 결제 건당 2만원 이상시에만 적용되며,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할인한도 차이가 있습니다. 전월 실적 30만원만 되어도 1만 5천원 할인 혜택인데, 이 정도면 타 카드의 포인트 적립 1~2%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완전 대박 혜택인거죠^^

게다가 NH카드의 독자 포인트 제도인 채움포인트 적립 혜택도 있습니다. 참고로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를 NH채움포인트로 1:1 교환 가능하답니다(단, 채움포인트는 오케이캐시백 포인트로 전환 안됨).

그 다음 주요 혜택은 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60원 할인입니다. 농협 알뜰 주유소 및 SK주유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 월 4회, 1회 이용한도 10만원이어서 영업사원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한도를 채울 일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농협 하나로클럽 또는 하나로마트 할인 혜택이 최근에 안좋아졌습니다. 할인 혜택(한도)가 줄어들었네요 -.-

주의할 점은 농협 판매장 할인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에는 주유소 이용 금액과 농협 판매장 이용금액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농협판매장 이용금액도 실적으로 인정되었다는데, 갈수록 혜택이 줄어드는군요. 뭐 카드사도 먹고 살아야하기 때문에 어쩔순 없겠지만, 많이 아쉽습니다~

 

그 외, 대중교통 5%청구할인도 꿀같은 혜택입니다. 농협하나로카드를 주력 카드로 사용한다면 5천원 할인한도는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 꿀혜택은 병원이나 약국 이용시 5% 청구 할인 혜택입니다. 건당 2만원 이상 결제라는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가끔씩 혜택을 볼 때가 있더군요.

인터넷/모바일/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는 다른 방법으로도 면제받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큰 매력은 없습니다.

무분별한 카드사용은 가계 경제에 부담을 주겠지만, 카드 혜택을 잘 활용하면 부가수입이 많이 생깁니다^^. 그러나 절제가 잘 안되는 분들은 카드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NH농협하나로 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